오늘은 오랜만에 영어 단어가 아닌 비즈니스 영어회화 표현들을 포스팅해 보려고 하는데요. 비즈니스 영어의 경우 영어를 쓰는 회사에서 업무 시에 사용하는 영어로 따로 공부가 필요할 만큼 새로운 표현들이 많아 영어를 잘하시는 분들도 종종 따로 공부를 하시곤 하죠. 그래서 비즈니스 영어에서 자주 쓰이는 표현들, 앞으로 자주 포스팅으로 다뤄보겠습니다.
오늘은 비즈니스 영어에서 가장 많이 사용되는 표현 TOP5를 뽑아봤습니다. 제목에도 쓰인 진행 상황을 계속해서 알려주세요 라는 표현, 흔히 Keep me posted라는 표현을 많이 쓰시고 또 떠올리셨을 텐데요. 직장에서 Keep me posted 보다 더 많이 사용되는 표현이 있는데요! 무엇인지 아래 표현들에서 찾아보시고 직장에서 유용하게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1. '~에 관해 잠깐 이야기 나눠요' 영어로
Let's touch base
상대방과 잠시 시간을 내어 짧게 현황을 논의하거나 업데이트가 필요할 때가 있죠. 주로 팀 내 소통이나 프로젝트를 진행 중일 때, 상황을 확인할 때 짧게 이야기를 나누거나 업데이트를 하자는 의미로 사용되는 표현입니다. ~에 관해라는 내용을 뒤에 붙이고 싶을 때는 전치사 "on"과 함께 사용할 수 있습니다.
- A: We haven't checked on the project in a while. How are things going on your end?
우리는 프로젝트 진행 상황을 한동안 확인하지 않았는데, 네 쪽은 어떻게 되어가고 있어? - B: Everything’s on track, but I still need to finalize some details. Let’s touch base on Wednesday to go over them.
모든 게 순조롭게 진행 중이지만, 아직 세부 사항을 마무리해야 해. 수요일에 잠깐 이야기 나누면서 확인해 보자.
2. '진행 상황에 대해 계속해서 공유해 주세요' 영어로
Keep me in the loop
제목에서 언급했던 진행 상황 공유 요청에 대한 표현인데요. 업무나 프로젝트 등의 진행 상황이나 정보를 알 수 있도록 계속해서 공유해 달라는 의미의 표현입니다. 어떤 일이 진행되는 동안 중요한 사항을 공유받고 싶을 때 사용할 수 있습니다.
- A: I’ll be meeting with the client tomorrow to finalize the proposal.
내일 클라이언트와 만나서 제안을 확정할 거야. - B: Great, keep me in the loop on how it goes.
좋아, 어떻게 진행되는지 계속 알려줘.
3. '결국에는' '결국' 영어로
At the end of the day
'결국'이라는 표현, 영어로 말하려고 하면 'Finally', ' Ultimately', 'Eventually' 등이 바로 떠오르실 텐데요. 비즈니스 영어에서 '결국에는', '결국'이라는 표현을 쓸 때 사용하는 표현입니다. 최종적으로 중요한 것이 무엇인지 강조할 때 사용하는 표현으로 여러 가지를 고려한 후 본질적인 목표나 결과에 초점을 맞추는 상황에서 정말 많이 사용되는 표현이랍니다.
- A: We’ve looked at all the options, but it’s hard to decide which one is best.
우리는 모든 옵션을 검토했지만, 어느 것이 최선인지 결정하기 어렵네. - B: At the end of the day, we need a solution that fits within the budget.
결국 중요한 건 예산 내에서 해결책을 찾는 거야.
4. '따로 이야기해요' 영어로
Take it offline
회사에서 정말 많이 사용하는 표현 중 하나인데요. 바로 '따로 이야기해요'라는 표현입니다. 회의나 논의 중에 세부적인 논의가 필요할 때 나중에 따로 얘기하자 라는 뜻입니다. 이야기가 삼천포로 빠지지 않고 회의 시간을 절약하여 논의가 산만해지는 것을 방지할 때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표현입니다.
- A: I think we’re getting into too much detail on this issue. It’s slowing down the meeting.
우리가 이 문제에 너무 깊이 들어가고 있는 것 같아. 회의 속도가 느려지고 있어. - B: You’re right. Let’s take it offline and discuss it after the meeting.
맞아. 이건 회의 후에 따로 이야기하자.
5. '큰 변화를 가져오다' 영어로
Move the needle
마지막으로 알아볼 표현은 '큰 변화를 가져오다'라는 뜻의 비즈니스 영어 회화 표현인데요. 가시적인 변화나 성과를 나타내는 것을 의미하며, 특정 전략이나 실행이 실질적인 차이를 만들어내는지 강조할 때 사용되는 표현입니다.
- A: We’ve tried several different campaigns, but none have really made a difference.
우리는 여러 가지 캠페인을 시도했지만, 실질적인 변화는 없었어. - B: We need something more innovative that will move the needle on customer engagement.
고객 참여에 진짜 변화를 줄 수 있는 혁신적인 무언가가 필요해.
이렇게 비즈니스 영어 회화에서 가장 많이 쓰이는 표현 다섯 가지를 알아보았는데요. 정말 회사에서 많이 쓰이는 영어 표현이니만큼 예문과 함께 잘 익혀두었다가 많이 사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04. 비즈니스 영어' 카테고리의 다른 글
[비즈니스 영어] 새로운 관점에서 생각하다! 영어로 어떻게 표현할까요? (5) | 2024.10.08 |
---|---|
[비즈니스 영어] 견적 영어로 / 비즈니스 영어에서 '견적', '견적서' 영어로 표현하기 (120) | 2024.05.10 |